본문 바로가기
# 여행/해외

[세번째 하와이여행] 와이켈레 아울렛 가는방법 6가지 총정리

by Gfox 2019. 2. 25.

와이켈레 아울렛은 하와이를 찾는 많은 한국인, 일본인이 빼먹지 않고 쇼핑하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와이켈레를 가는 방법은 크게 6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현지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가장 비싼 방법입니다. 현지 택시는 편도요금이 약 70~80달러 정도가 나옵니다. 미터기를 켜서 가니까요. 왕복으로 하면 약 150달러정도가 나오는데, 돌아올 때 짐이 많아지면, 드렁크를 이용하는 요금을 추가로 내야하는 합니다. 추가로 기사에게 팁도 택시요금의 10%정도 줘야합니다.

 

 

 

지금은 많은 한국인이 이용하지 않는 방법인 것 같아요. 하지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택시니까요~^^

 

 

2.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한인택시가 솔직히 하와이 내에서 합법인지 불법인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에 저는 카카오톡으로 검색을 해서 쉽게 찾았습니다. 와이키키에서 와이켈레 알울렛까지는 왕복 90~100달러 정도이며, 짐이 많아진다고 해서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기사님께 우리나라처럼 팁을 따로 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미리 예약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야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쇼핑을 즐겨야하니, 촉박할겁니다.

 

 

 

3. 우버를 이용하는 방법

 

 

 

택시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와이키키에서 약20~2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와이켈레는 40달러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습니다. 왕복으로 하면 80달러 정도 되니 현지 택시에 비해서는 매우 저렴하고, 한인택시에 비해서도 저렴합니다. 또한 현금으로 택시비를 지불하지 않고, 사전에 우버에 등록한 신용카드로 자동으로 지불이 되니 얼마를 줘야할지, 현금이 내가 있는지 없는지를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새는 우버도 팁을 줄 수 있도록 목적지에 도착을 하면 앱이 물어봅니다. 팁을 줄지 말지^^

 하지만 우버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가는 길에는 호텔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우버도 많았는데, 돌아오는 와이켈레는 시골 한복판에 있기 때문에, 우버를 잡기가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쇼핑을 하고, 우버가 없어서 한참을 기다려야할 수 있다는거죠.

 

4. 렌트를 이용하는 방법

 당일 렌트를 이용하면, 하루에 10만원정도에 렌트비에 기름값, 그리고 보험료까지 하면 약 15만원정도로 렌트가 가능합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남은 국제운전면허증을 한국운전면허증과 함께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점은 내가 원하는 시간만큼 여유있게 천천히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직접 운전을 해야해서 위험하며, 비싸다는 것입니다. 사고가 났을 때도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므로, 귀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렌트를 하고 여행 중이라면 이 방법을 가장 추천해드립니다.

 

 

 

5.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

 여러번 갈아타야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나름 여행의 즐거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직접 운전을 해서 가면, 와이키키에서 약 20분이면 도착하는 곳이지만, 버스를 한두번 갈아타고 가면 약 1시간에서 길면 1시간 30분이 걸립니다. 그래도 하와이를 버스를 타고 구경하면서 가는 낭만적인 여행을 원한다면 권해드립니다. 별로 위험하지도 않고, 함께 가는 일행과 마음만 맞는다면 즐거울거에요. 다만, 아울렛에서 캐리어 한짐만큼 쇼핑을 할지 모르는데, 돌아올때도 짐을 들고 돌아와야한다는 것이죠. 비용은 제일 저렴합니다. 왕복 5달러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6. 한인여행사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차를 렌트하지 않은 분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번이 세번째 하와이 여행인데, 이번에는 따로 렌트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루 전에 여행사를 통해 와이켈레로 가는 투어버스를 예약했습니다. 어린아이, 어른과 관계없이 1인당 왕복 10달러씩입니다. 예약을 하면, 본인의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픽업장소를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시간에 맞춰 나가서 서 있이면, 와이키키 근처의 호텔들을 돌며, 픽업을 해서 한번에 데리고 갔다가, 반대의 방법으로 각자의 호텔에 내려줍니다. 장점은 저렴하고, 편하다겠죠?^^ 단점은 출발 전에 가는 시간, 오는 시간을 예약하기 때문에, 더 일찍오고싶어도, 더 오래 있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 이렇게 와이켈레를 가는 방법을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